Home [ Surname info ]

성씨정보 - 종류별성씨
성씨정보 - 종류별성씨
성씨정보 - 성씨의 인구별 순위
성씨정보 - 성씨의 본관별 인구
성씨정보 - 외래 귀화 성씨
성씨정보 - 유사본관, 비슷한 성씨
성씨정보 - 성씨의 영문 표시
성씨정보 - 2000년 새로 나타난 성씨
플러스화일, PlusFile, 악보화일, 노트용화일 우편번호 찾기 - Postal Code Search
CL425 - 신용카드 규격
라벨 (스티커)


KTD CD번호부 사업체 전국판 - CD번호부.KR

 

[ www.Surname.info ] 

성씨정보 홈 > 성씨정보 > 종류별 성씨 >  

www.뮤직노트.com - 악보화일

 

 김유신 (金庾信)

 [ 595년(진평왕 17) ∼ 673년(문무왕 13) ]


  신라의 명장.
  삼국통일을 이룩한 신라의 장군.


  아버지는 소판(蘇判) ·대량주도독(大梁州都督)을 역임한 김서현(舒玄),
  어머니는 숙흘종(肅訖宗, 갈문왕 입종(葛文王 立宗)의 아들)의 딸 만명(萬明)이다.

  본래 가야국(伽倻國)의 시조 김수로왕(金首露王)의 12대손으로, 증조부는 금관가야(金官國)의 마지막 왕인 구해왕(仇亥王, 仇衡王이라고도 함), 조부는 신주도 행군총관(新州道行軍摠管)을 지낸 명장 무력(武力)이었다.
  609년(진평왕 31) 화랑이 되어 용화향도(龍華香徒)라 불린 낭도(郎徒)를 거느리면서 화랑정신으로 심신을 수련하여,
  611년과 이듬해 중악(中嶽)과 인박산(咽薄山)에서 삼국통일을 기원(祈願)하고 무술을 닦은 뒤 국선(國仙, 화랑의 총지도자)이 되었다.
  629년(진평왕 51) 8월 8월 이찬(伊湌) 임영리(任永里) 등이 고구려의 낭비성(娘臂城)을 공격할 때 중당(中幢)의 당주(幢主)로서 출전하여 큰 공을 세웠다. 이때 적군의 역습을 받은 아군의 사기가 떨어져 싸움이 불리해지자 아버지 소판 서현에게 “제가 벼리와 옷깃이 되겠습니다” 하고 홀로 적진으로 돌진하여 적장의 머리를 베어 옴으로써 승리의 기틀을 잡아 대승을 거두게 하였다.
  642년(선덕여왕 11) 압량주(押梁州, 지금의 慶山) 군주(軍主)가 되었다.
  644년 소판 벼슬에 올랐으며, 9월 상장군(上將軍)이 되어 백제의 가혜성(加兮城) 등 7개 성을 쳐 이기고
  이듬해 1월에 개선하였다. 그런데 왕을 알현하기도 전에 매리포성(買利浦城, 居昌)이 백제군의 맹공을 받고 있다는 파발에 곧장 상주(上州, 尙州) 장군이 되어 출전, 요격하여 크게 무찔렀다.
  647년(진덕여왕 1) 1월 여왕을 폐하려고 난을 일으킨 귀족회의 수뇌인 상대등(上大等) 비담(毗曇)과 염종(廉宗)의 반군을 토벌하였고, 10월 무산(茂山, 무주) 등 3개 성을 공격해 온 백제군을 보병 ·기병 1만으로써 크게 격파하였다.
  이듬해 압량주 군주로서 전날 백제에게 빼앗긴 대량성(大梁城, 합천)을 공격하여 함락시키고 이어서 악성(嶽城) 등 12개 성을 빼앗았으며, 그 공으로 이찬 벼슬로 승진하고 상주행군대총관(上州行軍大摠管)이 되었다.
  649년 8월에는 석토성(石吐城) 등 7개 성을 공격해 온 백제의 장군 좌평(佐平) 은상(殷相)을 무찔렀다.
  654년 3월 진덕여왕이 후사 없이 죽자 재상으로 있던 상대등 알천(閼川)과 상의하여 이찬 김춘추(金春秋, 太宗武烈王)를 왕으로 추대하였다.
  이듬해 대각간이 외었으며, 9월 백제의 도비천성(刀比川城, 忠北 永同郡의 飛鳳山城)을 공략하였으며, 이때 백제왕의 문란한 정치를 보고 백제를 멸할 것을 왕에게 건의하였다.
  660년(태종 무열왕 7) 1월 상대등에 올랐고, 7월 신라 정예군 5만과 소정방(蘇定方)이 이끈 당나라군 13만이 연합하여 백제의 사비성(泗 城)을 함락하여 백제를 멸망시켰다.
  661년(문무왕 1) 7월 나당 연합군과 함께 고구려를 정벌하러 가는 도중인 9월 옹산성(瓮山城, 대전시 鷄足山城)에 있는 백제의 잔적(殘賊)을 토벌하고, 12월 당나라군의 군량미를 실어다 주었으나 당나라군의 철수로 고구려 정벌은 실패로 돌아갔다.
  663년 8월 백제의 부흥군(復興軍)이 일본의 지원받았으나 두솔성(豆率城, 周留城)에서 대파하였고,
  665년 당나라 고종으로부터 봉상정경평양군개국공(奉常正卿平壤郡開國公)에 봉해졌다.
  666년(문무왕 6) 아들 대아찬 삼광이 당나라로부터 좌무위익부중랑장으로 임명되었다.
  667년(문무왕 7) 왕을 따라 당나라군과 함께 고구려 정벌에 나섰으나 실패하고 11월 환군하였다.
  이듬해 9월 나당 연합군으로 평양을 칠 때 연합군 대총관이 되었으나 왕명으로 금성에 남아 국방을 도맡았다.
  고구려 정벌 직후 태대각간(太大角干, 太大舒發翰)의 최고직위에 오른 후 당나라 군사를 축출하는 데 힘써 한강 이북의 고구려 땅을 수복함으로써 삼국통일의 기반을 다져 놓았다.
  673년(문무왕 13) 7월 79세로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676년 세상을 떠난 뒤 신라군은 당의 군대를 대동강 이북으로 몰아냈다.

  유해는 금산원(金山原, 경주시)에 장사지냈고,
  835년(흥덕왕 10) 흥무대왕(興武大王)에 추봉되고,
  경주 서악서원(西嶽書院)에 제향되었다.

  

 김해김씨(金海金氏)

 


추가 및 수정 자료가 있으시면 정확한 내용(첨부 자료 포함)을 아래의 E-Mail 또는 FAX로 보내 주십시오... .

성씨정보 E-Mail  

 FAX : 050-5858-0248

라벨몰.KR - www.LaBelMall.KR

www.LBM.co.KR


KTD 전국 사업체 CD번호부 사은품(전용라벨 300매) - CD번호부.KR
CD번호부.KR | CD번호부 할인 판매+사은품증정, CD전화번호부, 전화번호부CD, www.KtdCd.KR - www.CD번호부.KR
아이라벨.Com | 아이라벨, iLabel, www.아이라벨.com
폼텍라벨.Com | 폼텍라벨, Formtec, 한국폼텍, www.폼텍라벨.com
애니라벨.Com | 애니라벨, AnyLabel, www.애니라벨.com
Bitinfo.Kr | 라벨용지들의 종합 규격표 및 호환표
플러스화일, Plus File, 플러스파일, 뮤직노트, 악보화일, 노트용화일, 메카라인, MeccaLine.KR 멀티보드, Multi Board, 멀티클립보드, A5가로, A4가로, A4세로, A3가로, A3세로, 메카라인, MeccaLine.KR 세미나화일, Seminar File, 세미나파일, 메카라인, MeccaLine.KR 명찰, 칼라반사명찰, Color Name Card, 메카라인, MeccaLine.KR
오늘방문자
어제방문자
日최대방문자
전체방문자
[2008년 5월 11일 설치]

:+: 성씨정보 :+: www.Surname.info :+: 써네임닷인포   
www.Surname.KR :+:
www.Surname.co.kr :+: 朝鮮大學校 ♡ 金勝鎬   
Fax : 050-5858-0248 * E-MAIL :
  

※ 비트몰.KR - www.BitMall.net ※ 플러스화일, 뉴플러스화일(리필가능), 멀티보드, 애니라벨, CD번호부전용 아이라벨, 등등 8